질문 게시판

Re:클리커 게임 강의를 듣던중 오류가 나서 질문 드립니다.

작성자
I_Jemin
작성일
2018-05-07 22:33
조회
324
코드상에서 골드를 1초마다 증가시키는 부분에는 문제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아래와 같은 문제일 확률이 있습니다.

startGoldPerSec가 0인 경우


스크립트에서 startGoldPerSec 를 1로 정해도, 인스펙터에서 다른 값으로 수정하면 덮어쓰기 됩니다. 그리고 골드가 증가할 값을 나타내는 goldPerSec는 startGoldPerSec에 의해 처음 값이 증가합니다.

따라서 startGoldPerSec 가 인스펙터 창에서 0으로 설정되어있지 않은지 확인해보세요. 0이라면 다른 값으로 바꿔야 합니다.

isPurchased 가 false 인 경우



코루틴에서 if(isPurchased)라는 조건문을 통해 구매하지 않은 경우에는 골드가 증가되지 않도록 막고 있습니다. 따라서 아이템을 정상적으로 구매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UpdateItem 에서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오히려 goldPerSec 를 줄여버리는 경우


레벨이 증가함에 따라 새로운 goldPerSec를 정하게 되는데 만약 여기에 사용되는 수치중 upgradePow의 값이 1보다 작다면 goldPerSec는 0에 가까워집니다.

upgradePow의 값이 1보다 큰지 확인해보세요.

 




유니티 클리커 게임 한방에 개발하기: 로컬 (Unity3D 튜토리얼)


강의를 보고 있는데요 1시간5분쯤에 시간이 지나면 골드를 올려주는 아이템을 만드는 부분에서 아이템을 사도 1초마다 골드가 올라가지 않아서 질문드려요 처음에 해봤을때 안되서 다시 강의보면서 새로 스크립트 만드는걸 따라해도 안되네요 버튼에 연결시키는 거까지 다 했어요

공지사항에 적힌 git gist?? 인가 그거는 뭔지 모르겠어서 여기에 소스코드 복사해서 붙여넣기 할께요 감사합니다

ItemButtom.cs

using System.Collections;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UnityEngine;
using UnityEngine.UI;

public class ItemButton : MonoBehaviour
{
public Text itemDipslyaer;

public string itemName;

public int level;

[HideInInspector]
public int currentCost;

public int startCurrentCost = 1;

[HideInInspector]
public int goldPerSec;

public int startGoldPerSec = 1;

public float costPow = 3.14f;

public float upgradePow = 1.07f;

[HideInInspector]
public bool isPurchased = false;

void Start()
{
currentCost = startCurrentCost;
goldPerSec = startGoldPerSec;
StartCoroutine("AddGoldLoop");
UpdateUI();
}

public void PurchaseItem()
{
if(DataController.GetInstance().GetGold() >= currentCost)
{
isPurchased = true;
DataController.GetInstance().SubGold(currentCost);
level++;

UpdateItem();
UpdateUI();
}

}

IEnumerable AddGoldLoop()
{
while(true)
{
if(isPurchased)
{
DataController.GetInstance().AddGold(goldPerSec);
}

yield return new WaitForSeconds(1.0f);
}
}

public void UpdateItem()
{
goldPerSec = startGoldPerSec * (int)Mathf.Pow(upgradePow, level);
currentCost = startCurrentCost * (int)Mathf.Pow(costPow, level);
}

public void UpdateUI()
{
itemDipslyaer.text = itemName +
"\nLevel: " + level +
"\nCost: " + currentCost +
"\nGold Per Sec: " + goldPerSec +
"\nIsPurchased: " + isPurchased;
}
}
전체 2

  • 2018-05-10 03:45
    질문 올렸던 사람인데요 해결했습니다 가르쳐주신 부분 다 확인 해봤는데 다 제대로 했더라구요 그래서 도대체 뭐가 문제지?? 하다가 코루틴 부분이 이상해서 디버그 로그로 검사해보니 코루틴이 디버그 글자가 안나오더라구요 그래서 확인 해보니 IEnumerator를 IEnumerable로 잘못쳤더라구요 그래서 그 부분 수정하니까 되네요 재민님이 올려주신 강의 잘보고 있습니다 강의 잘하시는거 같아요ㅎㅎ

  • 2018-05-11 21:49
    좋은 평 감사합니다 ㅎㅎ. 질문 내용을 잠금으로 올리셨는데 질문의 내용에 사적인 내용이나 문제되는 표현이 없는 것같아 같은 문제를 겪는 분들께 도움이 되도록 자의적인 판단으로 답변을 공개로 올렸습니다. 자의적으로 판단해서 미안합니다. 그리고 들려주셔서 감사합니다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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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밀글 i_jemin@iclou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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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_Jemin 2018.03.26 0 5

방명록 겸 라이브 채팅

Latest Message: 3 days ago
  • guest : 유데미 영상 버퍼링 걸리는 건 유데미가 캐시 서버관리를 잘 못한 거고...
  • guest_9811 : 요즘들어 유니티 공부법 질문을 많이 받는데 참 제민님은 이런 질문 수도없이 들었을텐데 친절하게 답변해주신게 대단하다고 느껴지네요..지금도 잘 못하지만 저는 그냥 하다보면 돼 밖에 해줄말이 안떠올라요ㅋㅋㅋ
  • guest_1345 : I have a question regarding the Simple VR Teleporter asset?
  • ㅉㅉ : 에휴..왜저래
  • guest_4734 : 제민님이 얼마나 바쁜지는 알겠는데요, 저는 안바쁜가요? 보시면 글삭할 시간에 대답이라도 남겨주시면 좋겠고, 아무튼 문제 해결좀 부탁드립니다. 솔직히 일방적으로 무시하고 글삭하는거 기분은 안좋네요. 돈은 받아놓았으니 상관은 없다는건가요.
  • guest_5267 : https://drive.google.com/open?id=1VFLkgwq9YqxCzGYBNUDrZW8xLBSE3BRW 영상 버퍼링 걸리는 링크 남기고갑니다. 제발 부탁이니 유데미에 항의를 하던가 영상좀 메일로 보내주세요. 전 이미 항의메일 날렸어요. 강의 판매자 분이시니 아마 항의하면 더 정신차리겠죠. 가만 안있겠다고좀 해주세요.
  • guest_9548 : 키보드 샷건 날릴뻔한적이 한두번이 아닌데 도움 좀 주세요. 하루동안 아예 강의를 못들은 적도 있다구요 - -
  • guest_9548 :
  • guest_9548 : 제민님 진짜 너무 좆같이 유데미 서버가 느립니다. 제발 부탁이니까 강의를 따로 보내주시면 안될까요. 진짜 이런게 한두번이 아니고 지금도 끊겨서 그렇습니다... 다른 영상 스트리밍 사이트 정말 잘되구요, 유독 유데미만 그래요. 좆같아서 못하겠는데 도움좀 주세요. 유데미 개씨발거들 진짜
  • 제민님~ : 화이팅 !!!
  • 겜프지망생 : 정말 감사합니닷 -!
  • I_Jemin : 얼만큼 깊게 가야하나.. 정말 좋은 질문이네요. 꼭 답변해드릴게요..! 다만 아쉽게도 당분간은 바로 답변 못드릴것 같네요 ㅠㅠ 한달간의 바쁜일만 정리하면 참고가 될 수 있는 좋은 답변을 정리한 글로 써드리겠습니다.
  • 겜프지망생 : 범위가 너무 포괄적이고 질문조차 바보같지만 공부에 전혀 감이 잡히질 않아서 조심스레 질문드립니다 ㅠ.ㅠ
  • 겜프지망생 : 다름이 아니라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뿐만 아니라 프로그래밍을 조금더 공부해보고 싶은데 어떤 방향으로 공부하는게 좋을까요? 실력은 완전 초보 수준 입니다.
  • : 안녕하세요 제민님 유니티 강좌를 찾아보게 되다가 유튜브에 올려주신 강의를 보고 블로그 까지 찾아오게 되었네요.
  • guest_5467 : 이직시켜주세요
  • I_Jemin : 네. 혹시 민감한 질문이면 i_jemin@hotmail.com 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 guest_224 : 인프런 강좌 관련 신청에 관한 질문입니다.
  • guest_224 : 강의 관련 질문을 좀 하고 싶은데
  • guest_224 : 안녕하세요.
  • I_Jemin : 어떤 위험한 분야에 용기를 가지고 과감히 뛰어들려면, 동시에 다른 분야에는 보수적이어야 한다고 생각하거든요. 백업 플랜이 없는데 용기를 낼 수 있는 사람은 많지 않으니까요
  • I_Jemin : 결론적으로 "창업"을 "충분히 준비" 하기 보다는, 생계를 위한 일을 하면서 게임 개발에 시간을 들이는 게 더 좋다고 생각합니다.
  • I_Jemin : 솔직한 생각으로는, 용기만 있으면 되지, 이외에 "충분한 준비" 같은건 필요 없다 생각합니다.
  • guest_6176 : 유니티 러닝센터에 보면 게임창업 사관학교란게 있잖아요. 배우면 창업 할수 있는건가요? 생계엔 괜찮을까요?
  • guest_8859 : github star 감사합니다. 'ㅅ'
  • I_Jemin : 그거랑 별개로 동아리 후배들 모아서 매주마다 강제 개발 교육하고 있습니다 흐흐
  • I_Jemin : 1:1 이나 과외는 학교 가까운 친구나 선배한테는 한적은 있는데 딱히 생각해본적은 없네요!
  • I_Jemin : 유니티만 팠을떄는 한 1년요? 유니티 Certified Developer는 쉬워요
  • guest_414 : 1:1이나 과외 같은건 안하시나요?
  • guest_9905 : 초보자가 유니티 자격증 따려면 몇년 걸려요?
  • DraggyFox : >.
  • DraggyFox : im not korean >.
  • 히오스 : 안녕하세요
  • DraggyFox : annyeonghaseyo
  • I_Jemin : ???/ 제 마음은 태어날떄부터 그랫읍니다
  • I_Jemin : 페북 친추할테니 받아랔ㅋㅋ 면회갈게 8ㅅ8
  • Won jong seo : 말도 없이가서 ㅈㅅ요6
  • Won jong seo : 형 저 군대감 그동안 잘 가르쳐 주셨는데
  • ??? : 제민님 언제부터 17세 여고생이 되신거죠...?
  • 제민님~ : 77 ㅑ~
  • I_Jemin : ㄱㅅㄱㅅㄱㅅ 5점 주셈
  • 서천고 (예비) 3 : 이제 리뷰 남기러 갑니다 제민님 짱짱
  • 서천고 3학년 : 스승님 저어어번에 Udemy유니티 강좌 잘 봤습니다. 전 꼭 경희대를 가야겠어요 헠헠
  • I_Jemin : 3월건 미연시고,액션 게임도 같이 개발하고 있는데 이건 겁나 장기 프로젝트가 될것같음
  • I_Jemin : 3월 말? 개발은 하고 있는데 다른 일도 많이 해여 ㅇㅅㅇ
  • guest_9565 : 애플민트 후기작 언제나와여
  • guest_9565 : 앙노잼띠
  • I_Jemin : 밥 사주셈!!
  • I_Jemin : 밥사주셈ㅋㅋㅋ
  • guest_2728 : 그때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
  • guest_2728 : 작년 이맘때 나주에서 교육받았었는데 이제 1년차를 3개월 앞둔 기획자입니다
  • guest_4413 : 감사합니당!
  • I_Jemin : 방금 진행한곳 까지 올려뒀어요 ㅋ
  • guest_4413 : 앗 저는 월수 씨샵반 학생입니다!
  • guest_4413 : 쌤 러닝센터 퀴즈파일 어디에서 찾을수 있을까요???
  • I_Jemin : 4553 - 누구셈ㅋ
  • I_Jemin : 플래피 영상은 제대로 다시 올릴까 해서 내렸는데 다시 공개로 푸는게 낫겠네요. 새벽에 해두겠읍니다.
  • guest_4553 : 히용히용 내가 누구게 ㅋ
  • jin : 플래피버드 튜토리얼이 갑자기 사라졌던데 내리신건가요? 다른분이 올리신 영상들도 많지만 영 집중도가 떨어져서 아쉽네요..ㅠㅠ
  • jin : 재민님 영상 잘보고 있습니다!
  • Sun : 감사합니다 참고해보겠습니다!
  • I_Jemin : 중고급 강의는 이미 유튜브에 네트워크 시작함 ㅋ
  • I_Jemin : Sun님 String.Format 을 사용해보셔요 https://msdn.microsoft.com/ko-kr/library/system.string.format(v=vs.110).aspx
  • I_Jemin : 두분다 답변 드릴게요. 근데 질문 게시판 하나 만들어야 할듯 ㅋㅋ
  • 하트제민 : 제민님 중고급 강의도 만들어주세요!!
  • Sun : 혹시 클리커 골드 표기를 ab ac ad ba bb 이런식으로 표기하는 방법도 강의를 해주실수 있을까요? 보이는 것만 그렇게 표기를 한다고들 하는데 아무리봐도 long 으로 zz 까지 갈수가 있는건지 의문이 들어서요
  • Sun : 제민님 덕분에 유니티와 씨샵공부중 막혀있던 부분에 대한 많은 이해가 되고 있어 감사하는 마음을 전하고자 찾아서 빙문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 제민님짱 : 제민님은 짱짱맨이다
  • love_Jemin : Jemin님은 훌륭하다
  • I_Jemin : 오잉또잉ㅋ 알겠읍니다. 노력해보겟..
  • ㅇㅅㅇ : 제민님이 읽으신 프로그래밍 관련 책들 간략한 평을 정리해서 써주시면 촙들에 많은 도움될꺼같습니다 !
  • guest_2925 : ㅇㅅㅇ
  • I_Jemin : 그걸 막으려면 네트워크 통신으로 서버에게 현재 시간을 요청해 가져오면 되죠.
  • I_Jemin : System.DateTime.Now 로 현재 시간을 가져올 수 있지만, 이건 기기의 시간이라서, 플레이어가 네트워크를 해제하고 멋대로 100년뒤로 컴퓨터나 핸드폰 시간을 설정하면 그게 먹힙니다 ㅋ
  • I_Jemin : 제가 유튜브에 업로드한 유니티 클리커 게임 심화편에 현재 시간을 로컬(현재 기기)에서 가져오는 비디오가 있습니다.
  • I_Jemin : 유니티 내부에서 실제 시간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다만 통신없이 로컬 시간을 사용하면 사용자가 단순히 네트워크를 해제하여 조작할 수 있겠죠.
  • guest_2088 : 유니티 내부에서 실제시간을 가저오는법 아시나요? 24시간만 유효한 아이템 판매라던지 일일출석보상을 줄때 필요한 기능을 알고싶습니다.
  • Jemin : 서천/ㅋㅋㅋ 리뷰도 좋게 남겨주셈 ㅋ
  • Jemin : 러브라이브는 모두가 좋아하는 것이지오
  • 서천 : 아 물론 강좌요
  • 서천 : 시험 끝나면 바로 정주행 합니다!!
  • guest_6143 : 러브라이브 좋아해요ㅠㅠ
  • Jemin : 조금 스킨이 덜 이뻐졌지만.. 이제 됩니다 (탈진
  • Jemin : 고치고 있스빈다 ㅠ
  • guest_2088 : 자료실 다운로드가 작동이안되요
  • 즈기요 : ↓제민임
  • guest_1599 : 재민님짱
  • guest_1749 : 오져꼬 지려꼬
  • Jemin : 잠온다
  • guest_3854 : 자라
  • guest_3535 : ㅇㅇㅅㅇㅇ
  • guest_7785 : 자라
  • guest_4780 : g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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