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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입력 시스템이 이벤트 기반으로 변경된다.

유니티 2019.2 버전 쯤에 나올 새로운 유니티 입력 시스템은 구조가 이벤트 기반으로 변경된다.

원래는 매 프레임 마다 뭘 눌렀는지 검사하는 방식이었음.
if(Input.GetKey(KeyCode)){
// DoSomething();
}

실험 단계의 새 유니티 입력 시스템은 이벤트를 구독하는 방식으로 바뀐다(아래 예제 코드는 어디까지나 실제 동작 코드가 아니라 동작 방식을 표현한 의사코드임).
Input.GetKeyDown += (KeyCode) => DoSomething(KeyCode);

성능과 코드 수가 확실이 개선되겠다. Update() 메서드를 아예 안쓰는 예제 게임을 만드는 것도 되겠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