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2024
- 07: quick note for RSU tax (0)
4월 2024
- 28: quick word notes (0)
- 22: 블로그 서버를 옮겼다. (0)
1월 2023
12월 2022
- 20: 스팀 API는 NFT나 위믹스의 완벽한 상위 호환이다. (0)
- 15: 유니티 웨이브, 승리의 여신: 니케 스파인 물리 구현 발표에서 잘못된 부분 정정 (0)
- 06: 건강을 위해 생각해야 할것들 메모 (0)
10월 2022
- 22: 목-쇄골 재활을 위한 루틴 (작성중…) (0)
8월 2022
- 29: 입력과 출력 (0)
- 15: 유니티 패키지 일괄 업데이트 스크립트. (0)
7월 2022
- 29: 셸 스크립팅 – 프롬프트 (0)
- 28: 셸, 커널, CLI, GUI, 터미널 에뮬레이터 (0)
- 26: 쿼터니언 연산 순서가 직관과 반대인 이유 (0)
- 24: 유니티 현재 포럼 검색하기 (파이어폭스) (0)
- 23: Unity Localization 스마트 스트링 포맷 버그 (0)
- 23: 2년 반 동안, 건강으로 인한 부재 (0)
12월 2019
10월 2019
8월 2019
- 15: [작성중] 안드로이드 6.0, 8.1~9.0에서 집중적으로 2~4%의 기기가 크래시되는 문제 (0)
- 15: 구글 애즈 : Info Ads: Ad failed to load : 3 (0)
6월 2019
- 11: 부모 클래스에서, 자식 클래스의 메서드를 다이나믹 호출하기 (0)
- 09: 가고 싶은 학교를 만드는 방법. (0)
- 08: (유니티) DOTS 쉽게 이해하기 (0)
3월 2019
- 12: 버그 픽스 메모 (0)
- 06: 기획서가 제시한 형태는 간결함을 위해 파괴될 수 있다. (0)
2월 2019
- 27: 뛰어난 신입생이 너무 많다. (2)
- 26: 레트로의 유니티 프로그래밍 에센스 오탈자와 수정사항 (0)
- 23: 젊은 10배속 천재 개발자를 끌어들이는 방법. (10)
- 15: UnityWebRequestAssetBundle은 해시 값을 애셋번들에서 생성하지 않는다. (0)
- 07: C++ 포인터/참조 연산자는 쪼개서 이해해야 쉽다. (0)
1월 2019
- 31: 책 예판 시작됐습니다 (12)
- 25: 유니티 머신러닝 ML-Agents 퀵스타트 (0)
- 20: 애드몹 지불 영수증 자동 다운로드 (0)
- 07: 렌파이와 파이썬 (0)
- 06: 완벽함에 대한 공포를 통제하는 방법. (2)
- 04: 유니티 입력 시스템이 이벤트 기반으로 변경된다. (0)
- 01: 파이썬으로 구글 플레이 판매(매출) 보고서 자동 다운로드 받기 (0)
12월 2018
- 30: 독립 게임 개발에서 구현 한계 설정하기 (0)
- 20: 강의 리뉴얼(유니티 2019)과 온라인 강의 연재 계획 안내 (3)
- 18: 책은 조판의 과정에. (3)
10월 2018
- 18: 유니티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 베타 리더 모집 (5)
- 16: retr0의 게임 프로그래밍 에센스 책 예상 출간일 (2)
- 10: 유니티 ML로 총알 피하기 학습 (1)
9월 2018
- 16: 시간과 속도가 당장의 비용보다 중요하다. (0)
- 13: 딥러닝 이미지 리사이저 “AI Gigapixel” 구매. (0)
- 08: 포인트와 참조 타입 차이 (2)
8월 2018
- 29: 최고의 목수, 최고의 연장 (0)
6월 2018
- 16: 게임 오브젝트-컴포넌트 구조에서는 액션 게임이 가챠 게임 보다 구현하기 쉬운 이유 (1)
- 03: 요즘 책 집필중입니다. (3)
- 03: 유니티 공식 인앱결제(Unity IAP) 플러그인의 컬렉션 주의 사항 (0)
5월 2018
- 21: 유니티 프로페셔널 프로그래머 라이센스 흭득 완료 (4)
- 05: 하드코어 게이밍 문화를 다시 위대하게 (0)
- 05: 자유의 의미 (0)
- 04: 학점은 정말 믿을게 못된다. (9)
4월 2018
- 15: 내가 읽은 최고의 책들 (0)
- 11: 추상을 구체보다 먼저 가르치는게 죄스러운 일일까? (1)
- 10: “상대성 이론이란 무엇인가?”의 감상 (0)
- 07: 오브젝트와 인스턴스의 차이 (0)
- 06: 유니티 인증 프로그래머 시험을 봤습니다. (6)
- 05: 삶의 최적화 리스트 (2)
2월 2018
- 06: 유니티 UNet 멀티플레이어 개발 강좌 연재 끝! (0)
- 06: 코딩 의무 교육의 이해할수 없는 면 (7)
- 04: 유니티에 비주얼 스튜디오 코드 (Visual Studio Code) 연동하기 (14)
- 01: 유니티 프로젝트 전체 익스포트하기 (0)
1월 2018
- 30: 4차 산업이란 도대체 뭘까 (3)
- 27: 클로킹 효과 쉐이더 (0)
- 25: 유니티 쉐이더 연습용 저장소 (0)
- 03: 2017년의 작업 관리 리뷰 (0)
- 02: 책 제대로 읽는 방법 (0)
- 01: 선 수행과 개발자로서의 성장 (0)
12월 2017
- 31: 리틀 위치 아카데미아 – 꿈을 믿어요 (3)
- 25: 작품을 끝까지 다 써서 완성한다. (0)
- 13: 유니티 쉐이더 스타트업 책 감상 (4)
- 02: 유니티 OpenVR FPS 슈터 템플릿 공개 (0)
11월 2017
- 28: 우분투 패키지를 못찾을때 (0)
- 22: 위대한 사람들 중 하나 (0)
- 16: 간결한 태스크 관리 고민 (0)
- 15: 나의 Mac 필수 앱 (2)
- 01: 현실은 플레이 할 만한 게임인가? – (feat 신만이 아는 세계) (1)
10월 2017
- 29: 오늘 생각. (0)
- 27: 인생에선 잃어버리면 다시 복구할 수 없는 것들이 있다 (0)
- 26: 가끔 감당하길 포기하고 싶을때 (1)
- 22: 당장 코드를 짜거나 망치질 할 시간에 직급을 만들지 말자. (1)
- 21: Windows 10 USB 미디어 드라이브 를 제작하고 설치하기 (0)
- 12: 츤데레 아가씨 트렐로 (0)
- 01: 갤러웨이 교수의 커리어 조언 (Scott Galloway: Unsolicited Career Advice) (0)
9월 2017
- 28: Think different – 스티브 잡스의 육성 (CC) (0)
- 28: 스티브 잡스에 대한 나의 생각 (0)
- 26: VR 슈터 게임의 조준 개선 방법 (0)
- 20: 도쿄 여행 사진들. 9월 14~18일 (0)
- 11: 유니티 타임라인 제로 포지션 버그? (4)
- 09: 비겁한 사람들은 다양성의 가면 뒤에 숨는다 (0)
- 09: 제약, 제한, 간결함은 창의력의 진정한 열쇠다 (0)
- 05: 유니티 클리커 게임 한방에 개발하기 강좌 완결! (2)
8월 2017
- 27: 인내를 가지고 도구를 가다듬는게 가장 힘들다. (1)
- 23: 하나의 분야에 용기있게 집중하기 (2)
- 18: 타이탄폴 온라인 아트는 최악이다. (0)
- 17: VSCode didn’t work on Unity with OmniSharp (0)
- 14: 20세기 가장 위대한 발명 – 컴퓨터는 사람이 생각하는 방식을 반영한 기계가 되야 한다 (0)
- 08: 핵심을 찾는 마음 (0)
7월 2017
- 31: 시간의 유한함과 직관을 향한 믿음 (3)
5월 2017
- 31: 앱스토어 개발자 세금 가이드: 홈택스 원천세 신고 및 납부 (0)
- 26: 유니티 (Unity) 2D 모바일 게임 최적화 팁 & 체크리스트 (18)
- 25: 유니티 게임 데이터를 구글 플레이 클라우드 에 저장 및 로드 (5)
- 09: 슬랙 특정 채널에 모든 사람 초대 (0)
- 08: 프로그래밍을 배운다고 인생을 리셋하지 말자 (0)
- 03: 앱스토어 개발자 세금 가이드: 수익 분배 & 외주 & 원천세 (0)
4월 2017
3월 2017
- 24: 앱스토어 개발자 세금 가이드: 부가세 책정 (3)
10월 2016
- 02: 아마존 웹 서비스 (AWS)로 무료 vpn 만들기 (0)
9월 2016
- 24: 유니티, 모바일 터치 스와이프 토글 구현 (0)
- 10: 당신을 폭풍같은 프로그래머로 만들어주는 29가지 습관 (0)
- 10: 워드프레스 사이트 다른 클라우드로 옮기기 (1)
8월 2016
- 27: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0)
- 13: C# 한방에 배우기 (0)
- 11: 다각형 내부의 점 판단하기 (Point in Polygon) (0)
7월 2016
- 26: 렌파이(RenPy) 에 광고 (애드몹) 붙이기 (0)
5월 2016
- 15: 라이브 2D 유니티 예제 코드 (Live2D Example Codes) (4)
- 02: 유니티 에디터 확장하기 (0)
- 01: 유니티 에디터 확장 – 메뉴 항목들 (0)
4월 2016
- 26: 컴파일러는 어떻게 동작하는가 (0)
- 25: 유니티 3D 탑다운 슈팅 게임 제작 튜토리얼 (1)
4월 2015
- 25: 유니티 2D 게임 제작 강좌 – 로그라이크 게임 (0)